wine파인

여름에는 이 와인! 앙리마티스 블루누드 🥂 본문

와인 이야기/와인추천

여름에는 이 와인! 앙리마티스 블루누드 🥂

와인파인 2025. 6. 28. 18:5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wine fine 입니다.
또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여름이 느껴지는 주말 모두 안녕하신가요?
저는 오랜만에 홀로 보내는 시간에 낮잠도 자고 집정리도 하고 미용실도 가고 또 좋아하는 와인 한잔으로 저녁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혼자만의 시간에는 전 보통 사색을 많이 하게 되는거같아요.
현재의 나는 어떤지, 어떻게 살고 싶은지, 어떻게 살아야할지 등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ㅎㅎ
이런 생각을 하는 시간이 참 귀해요.
늘 일상에 치여서 나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기 보다 현실에 순응하며 살아가니깐요.
주말 조용히 사색의 시간을 갖기 좋은
딱 어울리는 와인 하나 추천 드리려 해요.
오늘은 이름부터 예술적인 감성이 물씬 나는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와인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예술적 감성 가득한 이름만큼, 한 모금에도 감각적인 경험이 느껴지는 스페셜 에디션입니다.

1. 와인이름의 유래 – 마티스의 명작 ‘블루 누드’


프랑스 화가 앙리 마티스가 1952년 색종이 오려 붙이기 기법으로 만든 대표작 ‘Blue Nudes’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았어요.
종이 오려내기 방식인 ‘painting with scissors’ 기법으로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색채와 조형미를 자랑합니다.

2. 와인의 특징

주로 뉴질랜드 말버러 지역산 소비뇽 블랑으로, 앨런 스콧(Allan Scott) 와이너리에서 만든 스페셜 에디션이에요   .
2024년 빈티지, 도수 12.5%, 가격은 만원대 초반, 가성비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
맛은 키위, 라임, 자몽, 청사과 같은 산뜻한 과일 아로마에 약간의 허브 향이 입혀져 깔끔하고 상큼한 스타일이에요.
여름에는 아무래도 화이트 와인이 청량감도 있고 칠링해서 마시면 이보다 행복할수 없잖아요 😍

3. 한국에서 화제인 이유


세븐일레븐 ‘와인볼’ 콜라보 2탄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었어요. 블루 누드 라벨이 그대로 입혀진 화이트 와인이 편의점 와인으로 재탄생했습니다  .
방송인 성시경 씨도 이 와인을 언급하면서 화제가 되었고, “포도알이 동동 떠다니는 느낌”이라는 재미있는 후기도 올라왔어요  .
한 소비자는 “와인은 잘 모르지만, 밍밍한 느낌이 좋았고 단맛 없어서 가성비 좋다”는 솔직 리뷰를 남기기도 했어요.


4. 페어링 추천


저는 문어숙회와 함께 즐겼는데요. (다이어트 기간에 술 마시는 나란 사람…반성해…) 해산물과 잘 어울리는거같아요. 🩷

- 해산물/샐러드: 상큼한 소비뇽 블랑 특성에 딱!
- 채소 요리: 신선한 산미와 깔끔함이 식사를 돋구어 줍니다.
- 가벼운 치즈: 고르곤졸라처럼 살짝 짭조름한 치즈와도 잘 어울려요

와인명 : 앙리 마티스 블루 누드 (Henri Matisse Blue Nude Sauvignon Blanc)
원산지 : 뉴질랜드 말버러
품종 : 소비뇽 블랑
도수 : 약 12.5%
가격대 : 만원대 초반
추천 페어링 : 해산물, 샐러드, 가벼운 치즈


오랜만에 잘토 와인잔 꺼내서 분위기 좀 내봤어요 ㅎㅎ
내사랑 잘토 😍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주말 저녁을 마무리 하시나요?
맛있는 음식과 어울리는 와인과 함께하는 식사는 늘 행복 그 자체인거같아요.
편의점에 들려서 우연히 앙리마티스 와인을 보고 가져왔는데 왜 극찬을 하는지 알거 같더라구요.
주말 저처럼 조용리 사색하며 기분 내고 싶으신 분들은 앙리마티스 블루누드 어떠실까요?
맛있는 저녁과 함께 행복한 주말 되세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