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파인

집에서의 작은 위로💖힘이 나는 집밥과 아름다운 테이블 세팅의 만남 본문

그릇 이야기

집에서의 작은 위로💖힘이 나는 집밥과 아름다운 테이블 세팅의 만남

와인파인 2023. 11. 21. 07: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ine파인입니다 :) 🍽️

여러분들은 힘들고 지친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서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는 와인도 마시고 항상 제 편인 사람들과 얘기도 하고 이도저도 귀찮다 할 때는 따뜻한 침대에 누워서 푹 자고 일어나는 방법으로 저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어요. 이렇게 시간을 보내고 나면 어느 정도 회복이 되더라고요 💖

요즘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해소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 힘이 나는 집밥과 함께 오늘도 고생한 나에게 힐링타임을 제공해 줄 테이블링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해요. 

아름다운 테이블 세팅은 하루를 고생한 나와 소중한 사람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어주고 위로와 평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힘이 나는 집밥 테이블 세팅을 통해 우리의 마음과 몸을 힐링해 보아요. 🏡💖

 

 

1. 식의 중요성

 

현대인들은 누구나 시간이 충분치 않아 집밥을 게을리 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간편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다양한 패스트푸드도 좋지만 인간의 기본 생활 요소인 의/식/주가 무너진다면 사회적인 안정과 개인의 안녕까지도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우리의 생존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안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양질의 음식을 잘 먹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

 

 

2. 간단하게 차리는 한끼 식사

 

간단하지만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생각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어릴 적 엄마가 정성껏 차려준 집밥을 먹으며 큰 위로를 받아 본 경험 누구나 있으시겠죠? 

저는 어릴 때 엄마의 사랑이 느껴지는 식탁을 보며 나도 저렇게 엄마와 같은 어른이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닭죽이나 영양가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하는 편백찜, 영양분이 풍부한 해산물 요리는 요즘 같은 추위를 잊게 해 주고 하루를 고생한 나에게 또는 나의 가족에게 주는 선물이 될 거예요 :) 

 

이렇게 준비한 힘이 나는 집밥을 먹을 때, 테이블 세팅으로 분위기를 전환한다면 매일 똑같은 집의 식탁이지만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간단한 음식이라도 오늘 하루를 수고한 나에게 , 나의 가족에게, 소중한 사람에게 대접 받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거예요. 

 

3. 식사에 어울리는 테이블링 방법

 

테이블 위에 자연 소재로 만들어진 그릇과 식기를 사용하고 식물과 꽃을 배치해보세요. 🌿🌸 자연의 아름다움이 테이블 위로 퍼지면서 마음이 안정되고 힘이 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이블 위에는 부드러운 톤의 색상을 활용해보세요. 연한 파스텔톤이나 베이지, 민트 그린 등은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물론, 개성적인 요소도 잊지 마세요. 특별한 디자인의 그릇과 식기, 가벼운 와인이나 음식과 어울리는 적당한 주류를 배치한다면 음식의 맛과 멋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

 


힘이 나는 집밥과 어울리는 차분하고 자연 친화적인 테이블 세팅은 일상을 따뜻하게 해주고 우 리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며 평온함과 여유를 선사합니다. 

매일 테이블을 세팅하는게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한번 소장해서 두고두고 쓸 수 있는 몇 개의 아이템을 준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따뜻한 캔들, 다육 식물, 도자기 그릇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아늑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아이템들이에요.

이런 소품을 활용하여 테이블을 꾸미신다면 매일 똑같이 사용하는 식기도 특별해 보이는 마법이 일어날 거예요 🤩

 

 

여러분도 집에서의 작은 위로를 경험해 보세요. 힘이 나는 집밥을 준비하고 자연친화적인 테이블 세팅을 통해 일상을 특별한 순간으로 만들어보세요. 이 작은 변화가 우리의 마음과 몸을 힐링시켜 주고 기운을 되찾게 해 줄 것입니다. 

힘든 날에도 집에서의 작은 위로를 통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오늘도 파이팅! 💕

감사합니다. 

 

 

 

 

반응형